노벨상 안 나올만 하다
제목 : [158쪽 10줄/번]수능특강 EBS 수능특강 과학탐구영역 화학I (2016) | |||||||
작성일 : 16.10.10. | 글쓴이 : 김** (97r******* @nate.com) | ||||||
| |||||||
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일 : 16.10.11. | 글쓴이 : 수능교재기획부 |
안녕하세요. 회원님의 의견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이후 답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로 문자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58쪽 10번 전기음성도는 교육과정 내 해설로 적절합니다. 오히려 다른 기준을 제시하면 교육과정 위배가 되므로 수정이 어렵습니다. 교과서의 전기음성도 표를 기주능로 문항 해설이 되어 있으니 이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BS 수능교재기획부 과학과 드림- 역시 우리나라는 내가 흥미가 있어서 좀만 더 공부를 하면 교육과정이 아니라고 틀리는 세상 현 과학계에서도 폴링자료 거의 안쓴다는데.. 우리나라 교육계가 대세를 따르는것도 아니고, 흑백논리로 끌고 나가니까 노벨상이 안나오지 학생들의 사고를 좁혀주는 이 참세상.... 참이나 본받을만도 하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특으로 독학할땐 이건 아니다 하고 접긴 했는데 고정 50 가능하다길래 다시...
-
성적 질문 ㄱㄱ 13
-
빠빠뇨
-
알라미라고 알람미션 거는 앱이 있는데 2자리 사칙연산 암산 5개 걸어놓아도 풀고...
-
새벽인데 3
사람이왤케많지
-
대학라인 몇개바뀜?
-
솔직한 투표 부탁드립니다
-
진심 활동 하는사람 16
안자는 이유가 뭐야?
-
딸기우유 도시전설있잖슴 11
그거 내가 ㅈㄴ속아봄
-
스펙평가좀 9
키14 몸무게3 무직백수 오르비많이함 어떰뇨
-
고딩이 논문 읽으면 11
머리 굳고 용어 하나하나 다 찾으면서 꽁꽁 싸매면서 수십분~1-2시간 읽어야...
-
생2보단 가능성 높나 한번 더 하려는데 생2 버리고 갈지 고민이네요.. 24부터해서...
-
?
-
전 떠남 ㅃㅇ
-
ㅇㅈ2 9
ㅎ
-
잔다 6
르크 ㅋㅋ
-
안녕하세요 10
님들 왜 다 안 잠?
-
기차지나간당 8
부지런행
-
진짜 잔다. 6
이젠 진짜로 자야해.. 진짜 잘게요..
-
내 성격먼거같음? 11
맞추면 그냥 이뻐해드림
-
존나당황스럽네 7
하시발진짜쥐새끼가오르비하는줄알고신기해하고있었는데또속았네..
-
진짜 잔다. 3
다들 빨리 주무세요 님들 자는 거 봐야 내가 자지
-
1%에 당첨되셨습니다!
-
경북대 논술 0
물리학과는 컷이 어떻게 될까요..ㅠ 너무 어려웠어서 감이 안잡히네요..
-
공부할때도 그랬음 ㅇㅇ
-
안자는사람 7
답글 달아줘
-
ㅈ
-
안잠? 2
진짜?
-
모아보기 누르는데 갑자기 이 화면 뜨고 프로필 누르니까 이거 뜨길래 ㄹㅇ 산화된...
-
수학 10번부터 15번까지 답은 기억이 나는데 1번부터 9번이 기억이 안남 근데 제...
-
이제 컨셉질 그만함 12
난 십상남자임
-
만일 소수가 규칙이 있다면 그 규칙을 수학적으로 증명해낼수 있는가? 어떻게 증명할것인가
-
ㅈㄴ낭만 가서도 입시얘기 원서얘기함 ㅋㅋㅋㅋㅋ
-
하 ㅅㅂ 2
기하 28 침대에서 보니 쉬운 문제네 기하는 수능장에서 쫄아서 겁먹고 못풀기 딱...
-
다 갔냐 14
인증해도 되냐 이제
-
오늘 안자면 5+5 니까 뭐 많이 잔 거 아닐까? 라는 긍?정적인생각
-
올해 통통이 92인데.. 설경이 목푭니다 . 삼수는 미적으로 돌릴까요 ㅠㅠㅠ 어케할까요
-
통통이 설경… 5
올해 기준으로 언확생윤사문 97 98 1 98 99면 가려나요??
-
몇번 보기 힘들때는 금방 까먹어버림.. 좀지나면...잊혀지게 되는데 대신 메타때...
-
애기 만들러감 11
ㅃㅇ
-
애기자러감 1
안잘거라는뜻
-
ㅇㅈ 3
-
진짜 잔다. 7
다들 편안한 밤 되십쇼. 샤따 내립니다 빨리 나가요 이제
-
착한사람 히히..
-
대체 다들 얼마나 속아보신거?
-
이시간까지 잠을 못이루는중
-
ㅇㅈㅇㅈ 1
하면 여자인증 인 셈이니까 여자인셈치죠
-
인생 망햇네 그냥 하
그거랑 노벨상이랑은 관련 ㄴㄴ
교육과정을 준수하는건 기본임
대학원에서 그 교육과정대로 한다면 문제지만 고등학교선에서 교육과정을 따른다는건 당연한거고
학생들의 사고를 좁히는게 아니라 그 사고를 평가하려면 어쩔수가 없이 정해진 사고의 틀 안에서 평가해야함
반대로 사고 넓힌대로 다 평가하면 분명 제대로된 평가가 안나와요
교육과정을 준수하는건 옳다는 건 인정합니다
그런데 이런 개념을 갖고 학생을 판단한다는건 인정이 되는 부분인가요?
이런 애매함을 갖고 출제를 한다는것도 약간의 비약이 있는것아닌가요?
'수능'에 나오면 문제되지요
보통 그렇게 교육과정과 상충되는 정보는 수능에서 안나오죠
18족 전기음성도를 수능에서 물은적이 없는것처럼요
EBS잖아요 ㅋㅋ 저희가 이해합시다
근데 그런경우 있지 않았나요? 2015 수능떄 생2 였나??
중복답안 처리된거 있지 않았나요?
제가 생알못이라.
제가 작년 생2생이라 아는데
이런경우가 아니라 '말의 애매함'때문이예요
인강강사마다 중복답안 이유를 다르게 말하긴하던데
교과과정상 보면 원래는 그냥 무시해도 되는데 그 말이 너무너무 애매해서 다르게 해석될 여지가 있고 여론까지 얻어맞고 난이도도 너무 높다고 판단되서 중복답안 처리됫을꺼예요
그러네요.ㅋㅋㅋㅋ 역시 믿고 거르는EBS죠
그렇기에 부각되는 기출학습법
기출이 답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