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KzIYwZ6fgueSL [673171] · MS 2016 · 쪽지

2016-08-27 11:13:28
조회수 8,426

[데이터주의] 졸업생이 모교를 추억하며 사진 올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market.orbi.kr/0009018192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코스모스로 졸업하고 처음으로 사회인으로서 발을 내딛고 살고 있는 고대 졸업생입니다. 학교를 졸업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아직도 학교가 계속 생각이나고 가고싶은 맘이 드는 건 왜일까요...ㅎㅎ 그러던 차에 학교 커뮤니티에서 또다른 졸업생분이 올려주신 사진들을 보고 퍼옵니다. 사진을 보자마자 눈시울이 붉어지더군요. 제 5년간의 추억이 오롯이 되살아나면서 좋은추억, 안좋은 추억들이 주마등처럼 흘러가더군요. 아 저때는 저기서 뭘했지 하면서요..내일은 학교에 한번 갈까도 생각중입니다 ㅎㅎ


여러분 이제 수능 얼마 남지 않았네요. 저도 수능친지가 엊그제 같고, 대학교 붙었을 때의 기쁨도 아직도 생생합니다. 어떻게 군대 생활 포함한 7년의 세월이 흘러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시간이 빨리 간거 같아요.  

지금은 힘드시지만 지나고 나면 그 힘든 시기따위는 별거 아니고 좋은 추억만 기억에 남습니다. 힘들더라도 밝은 미래만 생각하시고 조금만 참아주세요 ㅎㅎ 저도 힘들때마다 그냥 하루하루 잘보내니까 그게 쌓여서 결국 좋은 날이 오더군요. 여러분들도 잘 되어서 어느 순간 저처럼 이렇게 대학교 때의 즐거운 추억을 생각하며 흐뭇하게 계실 겁니다. 

수험생활때도 힘들었지만 원하던 학교에 진학하고 거기서 너무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사회 나올때도 덕 많이 본 것 같습니다. 충분히 힘든 시간이 가치가 있었다고 돌이켜 보면 생각할 수 있었구요.  

그러니 수험생 여러분들 ! 조금만 더 힘내시고 화이팅하세요. 대학교 와서는 또 새로운 삶이 펼쳐질 거에요. 특히나 고대를 지망하시는 분들은 제가 올린 사진들의 공간들에서 많은 추억을 또 쌓아 갈 거 생각하니 선배로서 흐뭇합니다. 제가 이 학교를 다니면서 선배들로부터 너무 고맙고 덕본 것들이 많아 앞으로 훌륭한 사람이 되어서 꼭 갚으려고 합니다.  아무쪼록 모두 다 건승하시길 바래요. 화이팅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