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함수 개념 질문
+아까 질문했는데, 바보처럼 사진을 첨부 안했네요...
삼각형ABC가 베타를 각도로 가지는데, 왜 베타의 x좌표가 cos베타인가요?
cos베타는 BA/BC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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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잠도 ㅈㄴ처자는듯
삼각함수의 정의는 단위원 상의 점이 x축과 이루는 각도에 대한 그 점의 x,y좌표와 그 기울기입니다.
그걸 왜 돌렸는지 의도는 일겠지만 잘못된 생각이에요.
중학생 때 공부한 삼각비의 정의를 확장한 게 삼각함수니까 예각일 때에만 삼각비를 구하던 방법을 적용하시고 둔각과 우각의 경우에는 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삼각함수의 정의에 입각하여 생각하는 훈련을 통해 삼각함수의 정의를 체득하시길 바라요.
정해진 범주 내에서 사고하는 것이 잘 안되는 것 같아서 메가스터디 최인호 선생님 국어를 들어보시는 걸 추천해요. 수학 물어봤는데 웬 국어강사를 추천하느냐 싶겠지만 삼각함수 정의 공부하고 계신 것 보면 중3에서 고1정도이신 것 같은데 수능까지 시간이 좀 남으셨으니 일단 들어보시면 왜 추천했는지 알게 될 것이에요.
제가 극성 최인호 숭배자라서 추천드리는 것이지만 작성자분의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될 거라는 확신이 있어서 추천드리는 것이니 고려해봐주시면 좋겠네요.
알파를 기준으로 사인 코사인 탄젠트가 정해진다는거죠?
일부러 그러시는건가요?
일부러 그러는 게 아니라는 가정 하에 답변 다시 남깁니다.
지금 본인 머릿속에는 삼각함수를 직각삼각형을 기준으로 빗변에 대한 높이 또는 밑변의 길이의 비라고 굳혀두신 걸로 보입니다.
그러나 기존의 직각삼각형에서는 예각일 때만 다룰 수 있는 한계를 보완하여 일반적인 모든 각도에 대해 나타낼 수 있게 하기 위해 삼각함수의 정의가 단위원 상의 한 점의 중심각에 대한 x,y좌표로 확장되었습니다.
기존의 직각삼각형이라는 생각의 틀을 깨고 나와 원주 상의 점의 좌표라는 새로운 사고방식을 받아들이지 못 하신다면 그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지금 그대는 새로운 범주가 나왔음에도 기존의 범주 내에서 생각하는, 조금 포괄적으로 표현하자면 주어진 범주 내에서 사고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윗 답글에서 최인호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최인호 선생님의 강의는 주어진 범주 내에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기 때문입니다.
모든 학문은 논리적 사고에 뿌리를 내리고 자라난 것이기에 학문을 하는 과정에서 어느정도 논리를 자연스레 체득하게 되지만, 지금 그대는 그런 자연스운 체득이 이루어지지 않아 사고방식을 받아들이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니 토대가 되는 논리 그 자체를 우선적으로 배우는 편이 도움이 될 것 같아 위와 같은, 그리고 지금 이 답글을 남깁니다.
그래도 ‘삼각함수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냐, 왜 뜬구름 잡는 소리만 하냐’하고 생각이 드신다면, 그냥 현우진 ㅅ1발점을 수강하시거나 학교 선생님께 ‘본인이 이러이러한 사고과정을 통해 이런 결론을 내렸는데 틀렸다고 한다. 어디가 어떻게 틀린 것이냐’하고 여쭤보면 상세히 가르쳐 주실 겁니다.
저 베타가 둔각인건 아시나요?
그림을 잘못 보고 계신게 아난지
일부러는 좀...
나름 간절한 사람입니다
개념이 없는 상태에서 문제를 물어보는게 아니라
개념을 물어보는건데, 좀 무례하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