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방식이 가져오는 부작용들은 수능의 중요한 문제였다.
치열한 경쟁은 학문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이 아니라 합격만을 목적으로 하는 형식적 학습을 하게 만들었고, 많은 인재들이 수험 생활에 장기간 매달리면서 재능을 낭비하는 현상도 낳았다. 또한 학습 능력 이외의 인성이나 실무 능력을 평가할 수 없다는 이유로 시험의 익명성에 대한 회의도 있었다. - 2106국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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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현장에서 본,,ㅎ
헉!
ㅋㅋㅋ 저도 어제 기출 풀다가 이지문 봄
그냥 나네
인재인지는 모르겠지만..
ㅇㅈ하는데 그러면 어떤 방식으로 수능을 치룰지가 참 어렵네요
셀프디스하는 평가원..
니들이이렇게만들었잖아
ㅋㅋ
2506 타농설도 이런거 있지 않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