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 논술 후기 (인문)
오늘 연대 인문 논술 보고 온 오르비안입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국영수가 먼저다!
-
30퍼라는데 전체 4문항에서 1문항 못풀면 광탈일까여 확통 거의하나도몰라서ㅜ.ㅜ
-
현역이라 잘 모르겠어서ㅠㅜ 정시 이러면 대학 어디정도 갈 수 있나용 그리고 과탐...
-
올해 근의 공식도 모르고 과탐 아무것도 모르는 노베인데 1년만에 32231 떴다는 떡밥 돌았음?
-
ㅇㅇ?
-
보통 선택틀 공통틀 차이아래컷이랑 위컷중 뭘 말하는거임? 미적 1컷 88이라는건 올...
-
누가 더 백분위 높을것같으신가요?투표좀 부탁드립니다
-
ㅈㄱㄴ 나루토 한권 읽고오겠음
-
확통이랑 13점차 12점차 나서 미 85= 확 100 당해서 상층 누백 자리에...
-
점메추 7
ㄱㄱ
-
경희대 수리논술 0
1-1 맞고 1-2 풀이만씀 2번 기하 공부안해봐서 기본적인 곡선구하기만 씀...
-
88인게 행복할 수 있는 사람들도 있음
-
집앞벤치 입갤
-
86~89 중에서
-
엽떡 기다리며 무물하기 16
-
사문 39점인데 사문 2가 떠야 최저를 맞추는데 다들 어떡하셨을 건가요? 일단...
-
할일도없고
-
84가 될 확률이랑 92가 될 확률이 비슷해보임
-
고3 담임 쌤이 상담 때 말해줌
-
마음껏 해주세요 수위제한X
-
근데 다들 저 모르실듯
-
배신한 아내에 재산 빼앗긴 '퐁퐁남'…근조화환 뜬 네이버 결국 3
여성혐오 표현으로 논란을 불렀던 아마추어 웹툰 ‘이세계 퐁퐁남’이 네이버웹툰...
-
엽떡 맛있당 1
굿
-
그럼개꿀인데
-
#~#
-
오늘 오전에 열린 의협 비대위 브리핑에서도 협회장이 신입생 모집정지를 외치셨는데,...
-
배고프신분? 8
으히히히히히히히히히
-
이러다가 쪄 죽겄다
-
폰잘알 있나요? 4
지금까지 쓰던건 아이폰11이고 이제 16 or 16Pro 갈아탈려고 하는데 어떤게...
-
essence 12] 같은 단어를 대상으로 형태적인 차이를 만드는 이유, inflection에 관하여 0
같은 단어를 대상으로 형태적인 차이를 만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텍스트에서 단어의...
-
그래서 s뱃만 보면 너무 부러움
-
바로 스카로 출발
-
헤헤
-
올해 확통 1등급 비율.. 0.5퍼는 되려나
-
기하 질문 4
기하 단원마다 독립적인가요? 아니면 앞단원 학습 안하면 뒷단원 못하는 구조인가요?
-
닭강정먹고싶다 10
ㄹㅇㄹㅇ
-
시루스 등장 4
컨버전스홀 3층 어딘가
-
습하습하~ 2
습하손익 습하손익 어~
-
제가설의를꿈꾸어도될까요 10
우우 미필5수지사약따리 수학86점영어2지II2등급따리도 +1수로 설의를...
-
이걸 직업으로하긴 좀 그렇지만 알바하긴 괜찮은듯. . 한번시킬때 3,4천원이니 ㅋㅋㅋ ㅠ
-
사탐 백분위 99 95 인데 어떤게 유리?
-
최소한 팩트로 훌짓을 하든지 말같지도 않은 소리 좀 하지마라 다른거 다 그렇다 쳐도...
-
교차해서 온 협문에 희망은 없다.. 사실 근데 연뽕 고뽕 차고 싶으면 와도 됨...
-
하 벽느꼈다.. 4
같은반 친구가 올해 수능 수학시험지 가져와서 30분컷내고 다맞추는거보고 심란해짐..
-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인데, 주제가 수능 관련된 것이라 오르비언들의 힘을...
-
이원준<<국어강사goat
-
마킹 실수함 0
미적분 풀거 다 풀고 검토하는데 미적 24번을 잘못 계산한거임.그래서 그걸...
-
라는 생각을 하는 중
-
화작87 1
2될만한가요? 희망이 있을려나요 ㅜ
-
그건 바로 ‘천원돌파 그렌라간’ 진지하게 자기계발서 10권 읽는 것보다 이 애니...
와... 1번 비교기준 가vs다 굉장히 참신하네요.
충분히 가산점 요소가 될 법한데 비교기준이 이거 하나라 좀 문제가 있을 것 같아요.
왜 문제인지 문제 2번과 함께 말씀드릴게요.
문제 2-1
문제 2번 발문은 표 해석을 하고 이를 토대로 제시문 가.나.다를 평가하는 것인데
제시문 라의 표에 어느 부분에서 선천적, 생리적 재능이 그런 차이를 만든건지 알 수 있나요?
혹시 문제 1번을 의식에 두고있다가 표 해석에 개입시킨건 아닌지... 흠....
문제 2-2
여기서 논술님이 주장하는게 학습량인가요 아니면 교육의 방향인가요?
이게 오묘하게 엮이면서 뭘 말하고자 하시는건지...
제시문 다의 모차르트는 오히려 스스로 더 하려고 노력하였고 여기에 아버지의 개입은 +요소가 됐을 뿐인데 이 아버지의 개입때문에 본인의 노력임을 간과한다고 비판할 수 있을지...
문제 2번 전체적으로 교육의 방향에 집착하셔서 문제 2번의 논지가 많이 흐려진 것 같아요
문제 2-1은 충분히 납득이 가는데
문제 2-2, 문제 2-3은 몇가지 요소가 섞이면서 어떤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제시문 라의 표를 잘 보면 3~8세까지 수상 연주자의 연습량이 전문 연주자의 연습량의 5배가량 됩니다.
가와 다에 연결시켜보면 운이는 11세부터시작, 모차르트는 3세부터시작
즉 표 해석을 하여 2가지 요소(학습량/유아기적 학습 기회)로 나누고
가는 부분일치 (o/x)
나는 불일치 (x/x)
다는 일치 (o/o)
하면 깔끔하지 않을까 싶네요
교육 대학을 수상/전문/교사 집단이 받았다는 것은 약간 가산점 포인트가 될만한 요소같은데
이 때문에 연습량에 대한 그래프 요소를 간과한 건 아닌지...
1번은거의완벽하신듯..2번은 약간 잘모르겟지만 전반적으로 잘쓰신거같아요 ㅠㅠ부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