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우 물리2 비연계 1회 모의평가
유성우 모의고사 비연계 1회.pdf
유성우 모의고사 비연계 1회 답.pdf
유성우 모의고사 비연계 1회 해설.pdf
안녕하세요. 유성우입니다.
이번 9월 모의평가에서 물리2 응시자 수가 4000명 정도로 떨어졌다니.. 충격이 큽니다.ㅜㅜ
하지만 긍정적으로 보면 아직 4000명이나 있다는 것! 기운내서 첫 번째 비연계 모의고사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총 3회분의 비연계 모의고사를 준비중이며, 다음주에 2회를 게시할 예정입니다.
물리2 응시생 몇몇분, 홧팅!
+이전 게시글
6월 홍보: http://orbi.kr/0004618248
6월 모의: http://orbi.kr/0004620249
9월 홍보: http://orbi.kr/0004776894
9월 모의: http://orbi.kr/0004786815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서울 자율고 예비고2 문과서울대 진짜 가고싶은데 수시는 힘든가요? 4
우선 서울의 자율고 다닙니다. 판검사가 꿈인데 법학과가 없어져서 ㅜ 경제 경영 사과...
아.. 갓성우님
와 님 ㄳ해요 ㄹㅇ ㅋㅋㅋ 가뭄에 단비같은 물2 자료
비연계 ㄷㄷ 연계도 그정도인데 비연계는 홀로코스트급일듯
물2!
사랑해요 메테오찡
아냐... 등급컷을 믿을 수가없어... 내가잘못된게아니야 물투가 잘못된거야...
2,3회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몇 번이고 풀어볼게요
사랑합니다
문제 정말 좋네요 ㅋ
후기 올릴께요
퀄에 감동햇답니다^^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유일한 희망이에요
구원자... 시간 내서 꼭 풀어보겠습니다 꿀자료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물리학과재학생으로서 물2선택자가 많아지길 바래용ㅠ
감사합니다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감사해요
정말 퀄리티가 좋군요 대성종로같은 사설문제와 차원이다르며 출제자가 문제제작에 투자한 노력과 시간을 알수있는 문제들이었습니다. 저는 현역 고3이고 39점이 나왔고요. 전에 올리셨던 6월대비, 9월대비모의고사도 잘 풀어봤습니다. 기타 ebs나 사설모의고사랑 가장 다른점이 문제의 난이도는 둘째치고 개념을 어수룩하게 알고있으면 시간뺏기는문제가 많았던것인거 같습니다. 제가본 문제중 가장 평가원과 비슷하고 참신한문제들 아니었나싶네요. 앞으로도 물2 모의고사 많이 제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19번문제 0초일때 스피커와 측정장치의 거리는 충분히 멀다는 조건이 없으면 ㄴ선지
푸는데 혼선이 생길수있을것같은데요 그 조건이 없어도 풀수있는건가요?
생각해보니 측정장치가 스피커를지나치게되면 측정진동수가 f제로보다 작아지겠군요
그렇습니다. 2014학년도 예비시행 10번 정도를 생각해보면 되겠습니다.
문제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받아갈께여
저기.. 15번이 이상하네요.. ㄴ선지 맞는거 아닌가요?
A가 위에있다고 가정하면 사이에 있는 부분은 아예 빛이 통과하지 못하는거 아닌가요?
퀄리티 6/9 평가원 OR 그이상 인거 같아요 감사히 잘 풀겠습니다. 어서 2~3회도 올려주세요
만약 A가 아래에 있다면... A를 통과하는 빛의 양을 0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A와 B의 공통적인 공간은 빛이 통과하지 않아야합니다.
만약에 B가 아래에 있다면, 빛은 이미 B의 편광 방향으로 편광이 되는겁니다. 빛의 양은 적어져서 어두워지지만, 그 위에 A를 올려놓을때 B에 의해 빛의 편광 방향이 바뀌어서 더 이상 A와 편광 방향이 수직이 아닙니다. (A는 오직 영상 장치랑만 편광 방향이 수직이고, B는 모든 장치/편광판과 수직을 이루지 않습니다.) 따라서 빛이 적은 양이지만 통과하게 됩니다.
그러면 편광판 B 위에 A가 올려져 있다는 말이 맞으며, 문제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영상장치가 아래에있는거군요 ㅠㅠ 위에서쏘는줄ㅋㅋ 감사해요!
6월6번 검토중인거 맞나요..?
곧 비연계 2회를 올릴 예정인데
이 때 이전 문제지들도 한 번씩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답변은 6월 대비 모의고사 글에 해드리겠습니다.
모의고사 퀄 정말 좋네요ㅎㅎㅎ
질문이 있는데 2번에서 운동량 보존은 성립하는데 충돌과정에서 운동에너지가 증가할 수도 있나요??
분열되는 경우에는 운동 에너지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는 전체 에너지가 늘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2014학년도 6월 모의평가에 있던 도플러 문제에 있는 두 음파측정장치가 정지 상태에서 분열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탄성 에너지가 저장되어 있는 것이 운동 에너지로 바뀌는 경우입니다.
그러므로 물체가 두 조각으로 분열할 때는 물체 내의 결합에너지에 의해 결합된 물체가 분열되면서 결합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전환된다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유성우님 15번 ㄷ보기가 맞으려면 영상장치가 액정같은 편광디스플레이라는 전제조건이 있어야하지않나요? 자연광같은 편광되지 않은빛은 편광판을 지나면서 밝기가 줄어드는걸로 알고있는데요..
만약에 영상 장치가 편광이 안 되어 있다면 A는 빛이 아예 통과하지 않는 경우가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 경우 A와 B의 밝기는 서로 같게 됩니다. (둘 다 자연광보다 절반 어두워집니다.)
문제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아하 그렇군요 그걸 미처생각을 못했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