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일본어1 연계 자작 신유형 문제(난이도: 중상)「1」
1~5. 다음은 유노군(ユーノ君)이 어느 날 쓴 일기이다.
다음 일기를 읽고 아래의 질문에 답하시오.
平成26年。8月8日。天気:晴れ
今日は本当に楽しい日だった。
なぜというなら、ともだちとサボテンストアに行ったからだ。
サボテンストアを紹介するなら、サダン駅からとても近いところにある喫茶店だと言える。
だが、他の喫茶店と異なる点は、そこの店員はメイド服を着ていることだ。
私は そこに入ったばかり、いろいろな(A)アニメーのキャリクターの絵を見た。
そして、カウンターの 下にはいろんな ゲーム(B)カドも見た。
それから、友達と席に座って、しばらく話をした。
「ユーノ君、なにか食べたいものがあるの?」
「メイドおねーさんがつくる(C)ケ-キがたべたい!買ってくれ。」
「うん。わかった。」
本当に優しいともだちだった。
「あのう、なぜ(ア)韓国にはそんなメイドがある喫茶店で人が大勢あるの?」
私は言った。
「韓国には日本の秋葉原みたいにメイドが(イ)店員となって客たちを(ウ)迎える喫茶店がほとんどないから、
メイドが好きな人に人気がたくさんあるみたいだ」と友達は説明した。
そのうちに、僕はミズキ先生にあげる(D)プレゼントのことを考えた。
「ミズキ先生に上げるプレゼントで何がいちばんいいか」
考えたとおり、サボテンには様々なグッズがあった。
だけど、ミズキ先生が(エ)大好きな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あることが知らなかった。
私はメイドさんに問い合わせした。
「あの、セーラームーンのグッズが ありますか」
「はい、そこにあり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セーラームーンの人物が胸につけたブローチが見えた。
やがて、カードでブローチを払ってしまった。
「ミズキ先生はセーラームーンのことが好きだから先生が満足するはずだ。」
時間が過ぎ、(オ)頼んだ(C)ケ-キが出た。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も その さらに 描いてた。
私は言った。
「本当に かわいい キャリクターですね。買ってくれてありがとう。」
「 」
(下略)
*なぜというなら: 왜냐하면
*異(こと)なる:다른
*喫茶店(きっさてん): 찻집
*ブローチ:브로치
*様々(さまざま): 여러 가지
*キャリクター:캐릭터
*セーラームーン:세일러문
*メイド(服):메이드(복)
*満足(まんぞく)する:만족하다.
*胸(むね)につける:가슴에 달다.
*描く(えがく):(그림을) 그리다,
1.가타카나 단어(A)~(D) 중, 그 표기가 바른 것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직접 연계)
①(C) ②(C),(D) ③(B),(C),(D) ④(A),(C),(D) ⑤(A),(B),(C),(D)
2.밑줄 친 (ア)~(ウ)의 한자를, 히라가나로 바르지 않게 표기한 것은? (직접 연계)
①(ア)かんこく
②(イ)てんいん
③(ウ)むかえる
④(エ)だいすきな
⑤(オ)だのんだ
3.「 」에 들어갈 말로 알맞지 않은 것은? (직접연계)
① けっこうです。
②いいえ、気にしないでください。
③どういたしまして。
④とんでもないです。
⑤とんでもないですよ。
4.유노군이 쓴 일기의 내용으로 미루어보아, 알 수 없는 것은? (간접연계)
①오늘 사보텐 스토어에 들렀다.
②주문한 케이크가 놓인 접시에는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었다.
③사보텐 스토어에 들어서자마자,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그려진 그림을 보았다.
④유노군의 친구가 유노군에게 딸기 케이크를 사 주었다.
⑤미즈키 선생님은 세일러문을 좋아한다.
5.유노군이 일기를 쓴 해는 서기 몇 년인가? (직접연계)
①2012년
②2013년
③2014년
④2015년
⑤2016년
<연계 내역>
수능 특강 1강 수능 포인트(11쪽)
수능 특강 5강 유형학습 2(44쪽)
수능 특강 17강 5번 (157쪽)
수능 특강 19강 수능 포인트(172쪽)
수능 완성 일본어 4회 12번 (26쪽)
그 외의 연계 교재에 나오는 표현 다수
기본 어휘표(수능 특강 부록)
p.s.)
독해 연계는, 수능 완성 일본어 독해 문제 출제 기법을 참조하여 이를 응용하였습니다.
상호명 등의 고유 명사에는, 주석을 달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습니다.
#
호응이 좋다면 유노군 모의고사를 이런 식으로 한 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여학생도 여자선생님을 원하고 남학생도 여자선생님을 원함
-
국어, 지금 시기에 해놓으면 좋을 것들 (ft. 26 커리큘럼) 0
국어는 수학이나 탐구 과목에 비해 사전적으로 학습해두어야 할 지식의 양이 현저히...
-
무슨 2주일 만에 찍네
-
목걸이 살거없나 1
흠
-
작년경쟁률 4.24인데 벌써 다섯배가들어와있네
-
ㅇㅂ이 피뎁 쓰면 안됨?
-
생명 쌉노벤데 공부량생각해도 생명런이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계산에 좀 약하고...
-
예전에 오르비에서 과외받는여학생이 과외쌤이 개찐따 같다고 올린 글이 있었는데 긁힌...
-
너 부모님들이 좋아할 관상이다 <- 이거 꽤 많이 들었는데 과외 어떻게 안되나...
-
하앙 6
헤으응
-
24년도에 22,23에 비하여 백분위가 엄청나게 떨어지는 학과들이 있던데 이런데는...
-
히히.. 히히..
-
과외 쉽게하는법 2
좋은수능성적을 확보한다 그다음 무료로 해드린다고 한다
-
여선생이 남자아이 꼬시는걸로 영화 하나 더 나와야댐;;; 아 그럼 선호도 더 높아지려나
-
제곧내
-
ㅈㄱㄴ
-
윤석열 정부 기조는 정시확대 수시축소였는데 대학, 교육부 실무진 선에서 엄청...
-
나도 3개년 수능 성적 17
ㅋㅋㅋ
-
1. 태국을 갔다 온다
-
뭔 남자여ㅋㅋ
-
그것도 18분 넘게 걸림요 고3 국어 자체를 처음 풀어봤는데 시간도 꽤 걸리고...
-
히히 1
신난당..
-
풀 웨이트차례인가
-
이신혁쌤 현역 0
올해 이신혁쌤 수업 들으려고 시대인재 등록해 놨는데, 제가 2학년 1학기때에만...
-
이 정도 상승이면 통통이 상위 0.1임 반박 안 받아요
-
수학과 지망인데 건국은 교과도 2점 극 초반까지 내려오는 반면 경희는 70퍼 컷도...
-
주눅들어있을필요없는듯 자신감있게 어깨피고다니자
-
시립대 분리변표 써서 개쫄리는데
-
‘이재명 어부지리’ 우려에 대통령·여권 지지율 유지 6
[특집 | 尹 탄핵을 보는 눈] 비슷한 듯 다른 2016·2024 탄핵 정국 ● 朴...
-
실력이 안되면 실력에 맞는 대학에 가던지 해야하는데 그건 싫으니 스나 노려서 인생...
-
나는 죄수생 1
현역 시절 공부 대충해놓고 붙은 대학은 또 성에 안차서 재수 선언하고 등골...
-
생윤 스펙을 날 따라올 사람이 대한민국에 몇 안되는데 왜 안잡힘?
-
어떤학생이 수시 노예비6떨을 했음 근데 한 학교에서 부여한 예비번호 이상으로 추합이...
-
돈이 장난아니네...이거 돈값은해요?...
-
소소한자랑 8
그건바로c타입으로충전되는aaa건전지.. 어디에쓸지는아직몰라요
-
26일에 전화오면 좋겠다 ㅋㅋㅋㅋㅋㅋ 여기는 하루마다 추합갱신이던데 왜 추합이 안도는거야
-
다들 하시나요?? 시발점 들으면서 필기하는데 이거때문에 한강한강 시간이...
-
뀨뀨 8
뀨우
-
솔직히 수능이 쉬운건 맞는데 의대 준비하는 표본이 워낙 많이 들어 왔고 과탐,사탐도...
-
2과목으로 바꿀까 생각중인데 반수하면 좀 힘드려나요
-
대다수의 인설의들은 증원하지도 않았는데 24학번 지들 드리누운거 반영해서 싹다...
-
동생이 예비고3 이라 방학부터 수학공통단과를 다닐건데 모의고사 3-4등급 기준 쉽고...
-
보통 뭐 쓰시나요? 제가 공부하기에도 용이하면 좋을 것 같은데 추천 부탁드립니다. 중등 중학교 책
-
전장 받고 삼수하면 됨
-
정시/수시 123등(얘네는 정시수시 다 고수임) : 수시 면접 서울대만 가고...
-
시대 미적정규 0
작년에 공통반은 엑셀브릿지 돈 따로냈는데 미적은 안 뜨는거 맞나요? 쌤 교재만 떠서요..
-
맞팔하실분~~ 4
있나요?
사ㅋㅋㅋㅋㅋ보ㅋㅋㅋㅋㅋ텐ㅋㅋㅋㅋㅋ
재미있게 문제를 만들어 보았으니, 한 번 1번부터 5번까지 풀어보시고 답 한 번 맞춰보셔요 ㅋㅋ
근데 길어요.. 수능같으면 이거 한 1/3 길이로 나올텐데 ㅜㅜ
음 나중에 모의고사 만들 때에는 더 줄여보도록 노력해 볼게요. 이건 신유형 ㅋㅋ
그런데, 만약 수능 일본어에도 장문독해 나오면 재미있을 듯해서 한 번 만들어 봤어요. ㅋㅋ
그래도 1지문 5문제는...ㅋㅋㅋㅋㅋ 풀다가 지칠듯요 ㅜㅜ
음 그래도 워낙 수능 일본어 1컷이 높으니 ㅠㅠ
메이드 누나가 만든 케익을 먹고시펑
저도요 ㅠㅠ
근데 1번 답 없는 것 같은데 제가 못 푸는 건가요 ㄷㄷ
수정했습니다. 오타여요 ㅠㅠ
2 5 3 3 3?
걍 찍어 봅니당 ㅜㅜ(일본어존못)
그래도 틀린 개수보다는 맞춘 개수가 많은 듯..?
ㅠㅠ
틀린 문제를 맞추시고 싶으시다면 다시 한 번 선지와 지문을 꼼꼼히 살펴보는 건 어떠하온지요?
다음에 해보겠습니드아아..
ファイト!
4번이 4번인가요..
띄어쓰기 없는 일본어 지문 읽으려니 ㄷㄷ하네요.
正解!차라리 한자와 섞어서 쓰면 가독성은 높아지지요. ㅋㅋ
한자 조금 아는게 도움되네요...
대충 모르면 아는 한자 몇개로 끼워맞추면 되니 ㅋㅋㅋㅋ
그래도 나중에 익숙해지면 좀 늘게 되니 시간을 두고 꾸준히 해 보시는 편이 좋을 듯 ㅋㅋ
2 5 1 4 3
지문 중에 문장이 어색한 부분이 있네요.
僕は ミズキ先生に あげる プレゼントする ことを 考えた。
선생님께 '드리다'가 되어야할텐데 あげる를 쓰는건 좀.. さしあげる로 바꿔야될 것 같고, プレゼントする こと도 그냥 プレゼントの こと로 바꾸는게 더 자연스럽지 않을까요..
大辞林の 第三版には、 「あげる〔上げる)を 「与える」「やる」の丁寧な言い方」と’上げる(あげる)’を解説しました。
もちろん、 ’「与える」「やる」の意の謙譲語で、その相手を敬(うやま)うのに使う「差し上げる」も使えますが、’上げる’を使っても差し支えません。
でも、トイズさんが指摘したとおり、読むに不思議な文は書き改めました。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優しい 迎える 頼む 빼곤 다 아는단어네요 이정도면 외고 고1에서 하는거랑 비슷한 수준인듯
근데 수능에서 진짜 이정도로 나오나요? 그럼 개꿀일텐데요 ㅋㅋ
음 그렇군요 ㅎㅎ 다만 수능의 경우 교육 과정 이내의 거의 모든 어휘(다의어 포함)와 문형을 꿰고 있어야 하고 애니도 지속적으로 시청해주어야 해서 저는 저거 그냥 합격하고 나서 다시 준비해보려고요 ㅋㅋ
어휘 수준을 교육과정의 수준에 알맞게 조절했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