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에 대해서...
어... 오르비에 글을 쓰는 게 처음입니다만... 다들 바쁘셔도 글을 읽고 아는 지식 좀 베풀어 주셨으면 합니다. ㅜㅜ
저는 94년생이구요. 작년 현역으로 수도권 소재 괜찮은 대학 (공대로 유명한 대학)의 화학과에 진학했습니다.
원래 더 높은 대학에 갈 수도 있었지만 수능 때 마킹을 잘 못하는 바람에 점수가 내려가버렸네요... 수시도 안 갔었는데..
막상 화학과에 진학해서 대학 수업을 받다 보니 배우는 물리 화학 수학 중에 수학이라는 과목이 너무 재밌네요..
물론 미분적분학이 다른 대학 수학과목에 비해서 비교도 안되게 쉽다는 걸 익히 들었지만... 그에 비해 화학은 너무 고리타분하게 느껴지고 재미 없게 느껴집니다.(절대 화학과 디스가 아님다.저의 개인의 적성임다)
그래서 얼마 전 고민의 고민을 거듭한 뒤에 수학과에 가기 위해 반수를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카더라 통신과 오르비 글을 확인해보니 수학과는 연대 수학과가 유명 하더군요.
수시 논술로 연대 수학과를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연대 수학과 논술을 뚫을 정도가 되려면 구체적으로 어떤 식으로 학습을 하는 게 좋을까요?
얼마 전에 도전의 결심을 굳히고 나서는 현재 성지출판의 교과서 정독 중이구 교과서 정독 후 한완수 학습을 하려고 합니다.
연대 수학과 이신 분들. 또는 그 이상의 수학 능력을 가지고 계신 분들. 어떤 식으로 학습을 했었나요?
또... 수학과의 비전에 대해서 궁금한 한 학생입니다... 혹시 수학과에 진학하면 어떤 쪽으로 나아갈 수 있을 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싸우지말고 12
섹스하라니까여
후회합니다
수학과 간 걸요?